Crypto currency/All About Ripple

나노 렛져 사용자 트러스트라인 설정하기

MDBK 2018. 4. 7. 06:38
반응형

보안에 관련하여 개인 책임이고 전 아래 방법으로 문제 없이 알버를 받았습니다.

아직 알버가 스캠이네 뭐네 트러스트라인으로 문제가 일어날수 있다 없다.. 좀 말이 많으니 

밑에 방법을 따라하기전에 모든 책임은 실행하는 각자 자신에게 있는것을 확실히 상기하시고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리플 벨리데이터 도커를 만들었던 Wietse Wind 가 나노 렛져같은 다른 형태의 시크릿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 또는 오프라인에서 트러스트 라인을 설정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크립트를 하나 짰습니다.

https://twitter.com/WietseWind/status/981779443227258881

https://github.com/WietseWind/xrp-trustline-set-commandline

준비물은 가상머신 또는 안쓰는 컴퓨터가 있으시면 됩니다.

저는 가상머신으로 해결했습니다.

먼저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Wietse가 올린 파일들을 받아줍니다.


압축을 풀고 c 드라이브에 옮겨준다음에 이름을 쉽게 바꿔줍니다. 저는 trustline으로 바꿨습니다.


그다음 윈도우에 nodejs를 설치합니다. https://nodejs.org/en/download/


그다음에 설치된 nodejs의 커맨드 창을 실행하여 줍니다. 혹시나 싶어 관리자 권환으로 실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기타 필요한 스크립트 들을 설치해줄 차례입니다. 밑에 스크립트들을 설치하기전에 trustline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제 밑에 스크립트들을 커맨드 창에 입력해 줍니다.

npm install

npm i rippled-ws-client

npm i rippled-ws-client-sign

npm i ripple-keypairs


이제 인터넷을 끊으셔도 됩니다.


이제 offline-with-mnemonic.js 을 크롬에서 열어서 (드래그앤 드랍 하면 됩니다)  개발자 도구로 소스코드를 수정합니다.


마킹해논 10, 21 ,33, 34, 35 번 라인들을 수정해 줍니다.


10 번 라인은 나노 랫져 만들때 설정한 24단어들

21 번라인은 현재까지 이루어진 트랜섹션에 +1한 숫자. bithomp.com 에서 주소 확인하면 왼쪽편에 보입니다.

33 부터 35까지는 Allvor 트러스트 라인 정보입니다.

Currency:         ALV
Counterparty:  raEQc5krJ2rUXyi6fgmUAf63oAXmF7p6jp
Limit Value:     100,000,000

금방 소스코드를 수정한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저장을 해줍니다. 쉽게 커맨드를 입력하기 위해 전 my.js로 저장했습니다.


이제 커맨드 창에서 node my.js(저장한 파일 이름에 맞게 실행해 주세요)



중간에 길게나온 코드를 복사해서 https://kyteapp.co 이곳에 접속해 send air gapped transaction에 넣어줍니다

시크릿 키가 유출될 염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이건 단지 거래장부에 기록되게 하기 위한 코드입니다.


이제 bithomp이나 ripplescan으로 가셔서 트러스트 라인이 세팅 됬는지 확인해보세요.

세팅이 됬으면 https://allvor.org/get-alv/ 요기 가셔서 트러스트 라인 설정한 지갑 주소를 넣고 알버를 받으세요.

받고나서 지갑에 알버가 들어온지 확인후 다시 크롬에서 파일을 여신 다음에 35번 라인의 value를 0으로 바꾸고 transaction도 숫자를 바꿔주세요.


그리고 다시 node my.js를 커맨드 창에 넣고 트랜섹션 번호를 받아서 https://kyteapp.co 이곳에 접속해 send air gapped transaction에 넣어줍니다.


ripplescan에 가셔서 주소를 넣은다음 트랜섹션에 view를 눌러서 자세한 내역을 보시고 아래와 같이 limit amount에 0이 표시되면 트러스트라인이 닫힌거(좀더 정확하게는 0 value만 허락된 상태)가 됩니다.